명찰의 탄생과정은 사실 인간의 실수와 우연에 의한 것으로 1846년 스위스 바젤 대학의 교수였던 쇤바인이 화학실험을 하던 중 실수로 왕수(염산과 질산이 3대 1로 섞인 용액)가 든 병을 바닥에 떨어뜨렸다. 그는 엉겁결에 주변에 있던 면 치마로 왕수를 닦아낸 뒤 이를 한쪽 구석에 처박아 두었는데, 몇 시간 뒤에 보니 왕수가 닿은 부분의 면 치마가 조금 녹으면서 투명하고도 끈적끈적한 물체가 생겨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면 치마를 집어드니, 이 물체는 마치 바닥에 붙은 껌을 떼어내듯 실처럼 길게 늘어졌고, 얼마 뒤에는 그 형태 그대로 굳어지기까지 했다. 이러한 장면은 오늘날에는 껌이나 본드, 녹은 비닐, 명찰 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지만, 어떤 물질이 길게 늘어진다는 것은 당시로서는 매우 보기 드문 장면이었다. 쇤바인은 연구 끝에 면에 있던 "셀룰로오스 성분이 질산과 결합해서 질산셀룰로오스라는 새로운 물질로 변했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알아냈고, 이러한 발견은 즉각 유럽 전역으로 퍼져 프랑스에서는 이를 원료로 한 샤르도네 실크라는 인조비단을 뽑아내기에 이르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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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히보기(클릭) 1.민 광택 -일반적 보편적 많이 사용된다 -명찰 절단면을 직선으로 광택을 내어준다 -외부 로 노출부위에 사용되며 미적 부분 과 안전부분을 동시에 충족 시켜준다 2.C-카트 광택 -전면 보여지는 부분에 디자인 을 적용할 때 사용된다 -주로 명찰 액자, 판넬보드.디스플레이 소품 등에 사용되는 기법이다 -주로 ∠45 ′도 로 경사지게 두께면을 면취하고 광택을 내어준다 (경우에 따라 30도,15도 하기도한다 ) 3.R카트 광택 -전면 보여지는 부분에 디자인 을 적용할 때 사용된다 -주로 제품 디스플레이,기계카바,주문제작물에 적용된다 -주로 5R 로 반원되게 두께면을 면취하고 광택을 내어준다 (경우에 따라 10R,20R 등 R값을 지정작업 하기도한다) ★명찰 절단면 광택종류★ ※광택의종류 1.불광택-수소로써 열처리 함으로 명찰 고유투명도를 변색없이 광택 유지 일반적으로 프로판 가스로 열처리하나 수소 불광택기로 광택을 함으로써 고광택 과 명찰 성질에 변화를 안주어 원래의 투명도를 지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2.초광택-파라핀으로 빠우 처리로 연삭 연마 광택 명찰에 스트레스를 안주고 광택을 내기에 향후 크랙을 예방하고 후처리광택으로 마무리함으로써 고광택을 지속 유지합 니다 3.다이야몬드 광택-천연 다이야몬드로 연삭 연마 광택 주로 디스플레이 받침,인테리어 장식장,산업 부품등에 사용된다 이는 2회에 걸쳐 포리싱하며 인조 다이야몬드로 초벌하고 천연 다이야몬드로 마무리 합니다 이는 광택면이 명찰 표면 과 동일한 광택을 유지하며 명찰이 절단되고 단절 되지않은 하나같은 일체감을 준다
자세히보기(클릭) ※가공후 광택종류 ※가공 방법 1.타공 작업 -명찰을 벽에고정 시키거나 명찰 2겹 겹쳐 고정할 때 사용된다 2.구멍작업 크기결정 먼저 고정장소에 맞고 구명크기에 맞는 볼트,너트가 있는지 확인한다 판단에 어려움이 있을땐 명찰나라에서 추천해드립니다 구멍크기 가 결정되면 작업도면에 표기를 한다 3.구멍작업 위치선정 사용용도에맞게 실제로 그림을 그려본다 여백이 필요하면 감안하여 코너에서 얼마나 들어와서 구멍을 뚤어야할지 결정하여 그린 그림에 칫수를 표기한다 이때 볼트 헤드 크기를 감안 하여야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