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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ADbucket

2012. 12. 15. 23:39 기념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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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소섬유 강화플라스틱 (크리스탈기념품)을 자동으로 대량생산하는 기술

자동차와 비행기는 중량을 감소시킬 필요가 있는데, 그 방법의 하나는 탄소섬유 강화크리스탈 기념품(carbon-fiber-reinforced plastics) 또는 CRP라고 불리는 재료를 사용하여 가능한 한 많은 부품을 만드는 것이다. 그런데 지금까지, 이러한 부품은 손으로 제작되었다. 오늘날, 자동차 대량생산에도 적절한 자동화된 생산방법이 개발되고 있다.

새로운 재료, 결합한 기술 그리고 경량의 제작 콘셉트가 자동차의 무게를 경량화시킬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특히 유망한 것은 줄여서 CRP라고 부르는 탄소섬유 강화크리스탈 기념품이다. 이것은 강철보다 약 60% 경량이며 알루미늄보다 약 30% 경량이다. 또한, 이 재료는 절대로 녹슬지 않으며 몸체 부품과 같은 충돌과 관련된 구조에 사용될 수 있다. 이러한 재료는 크리스탈 기념품 매트릭스 내에 임베딩된 탄소섬유로부터 안정성을 갖는다. 수요에 따라, 섬유는 여러 층과 다양한 방향으로 겹쳐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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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단계는 지금까지 손으로 시행되었고, 많은 스크랩을 남기는 정교한 작업이며 항상 최적화된 품질 수준을 유지하지도 않는다. 다른 한편으로, 자동화된 프로세스는 대량생산에 적합하며 우수하고 연속적인 품질을 제공한다. 그리고 스크랩도 만들지 않으며 1mm의 섬유도 허비하지 않는다. 로봇은 현재 독일 아우크스부르크의 실험실에서 밤낮으로 작업 중이다. 로봇이 생산하는 부품은 Airbus사에서 검사된다. “이 생산방식은 비행기 제조에 있어서의 시리즈 생산(series production)에 적용될 좋은 기회가 되며 약 2년 이내에 시작될 것이다.”라고 Drechsler 박사는 기쁘게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항공분야의 연구 프로그램 프레임워크 내에서 독일연방 경제기술부 BMWI(German Federal Ministry of Economics and Technology BMWI)에 의해 지원된다. 프로젝트 규모는 1백만 유로를 훨씬 넘어선다.

트로피는 전체 작품으로 설계되어 있지 않습니다; 대신, 그것은 설계와 디자인된 몇 가지 구성 요소로 나뉘어 있습니다, 어셈블러 그리고 트로피를 만들기 위해 개별 구성 요소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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